게시날자 : 2016-10-18

주체105(2016) 년 10월 18일 《보도》

2016년 세계식량의 날에 즈음한 토론회 진행

 

2016년 세계식량의 날에 즈음한 토론회가 17일 인민대학습당에서 진행되였다.

농업성을 비롯한 련관단위 일군들과 주조 세계식량계획 대표, 유엔식량 및 농업기구대표부 부대표 등 국제기구대표부 성원들, 여러 나라 외교대표들, 대사관성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토론회에서는 연설들이 있었다.

연설자들은 《기후변화에 대처한 식량 및 농업의 적응》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회가 농업의 지속적발전과 식량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는데서 좋은 계기가 될것이라고 말하였다.

우리 나라가 인민들의 먹는 문제, 식량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기울이고있는데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그들은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기후변화로 하여 식량난을 겪고있다고 하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농업을 발전시키고 국제기구들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농업에서의 기후변화적용》, 《농업부문 재해위험감소에 대하여》, 《식량안전과 어린이영양관계》 등의 제목으로 토론들이 있었다.

토론자들은 우리 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나타난 기후변화현상들과 그에 대처한 농업부문에서의 실천적대책에 대하여 해설하였다.

참가자들은 우리 어린이들의 예술소품공연을 관람하였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