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19-07-16

주체108(2019) 년 7월 16일 《보도》

 

 

새형의 종합수확기들 창안제작

--농업성 농기계공업관리국에서--

 

농업성 농기계공업관리국에서 농촌경리의 종합적기계화실현에 이바지할 종합수확기들을 새로 창안제작하였다.

여러 작물의 수확, 탈곡, 정선 등을 기계화한 막먹임식종합수확기와 이삭먹임식벼종합수확기는 정보당 수백kg의 낟알허실을 줄이고 많은 로력을 절약할수 있는 능률적인 기계들이다.

우리가 생산한 현대적인 농기계들이 사회주의협동벌들에 꽉 차넘치게 할데 대한 당의 뜻을 심장깊이 새겨안고 농기계공업관리국의 일군들, 연구사, 로동자들은 련관단위 연구사들과 합심하여 새형의 농기계제작전투에 달라붙었다.

관리국에서는 수십차례의 기술협의회를 조직하여 제기되는 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는 한편 일군들이 생산현장들에 내려가 설비, 자재보장대책을 앞세우면서 기술자, 로동자들의 창의창발성을 적극 불러일으키도록 하였다.

농기계연구소와 평양기계종합대학, 남포농업대학의 기술집단은 서로의 창조적지혜와 열정을 합쳐 수만매에 달하는 기술설계도면을 짧은 기간에 완성함으로써 농기계제작의 돌파구를 열어놓았다.

해주농기계공장의 기술자, 기능공들은 자체로 농기계제작에 필요한 수십종에 100여개의 지구장비를 만들어냈다.

대중적기술혁신의 불길높이 구상화흑연주철에 의한 고강도주물품생산방법 등 70여건의 기술혁신안을 받아들여 현대적인 농기계를 생산할수 있는 물질기술적토대를 마련한 이들은 공정간 련계를 긴밀히 하면서 모든 부분품에 대한 제작과 조립, 설치를 결속하였다.

자강력만 있으면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는 신념을 지닌 신원련결농기계공장 기술자, 로동자들도 기발한 착상과 꾸준한 노력으로 농기계의 기본요소들인 수확장치, 탈곡정선장치, 낟알처리장치, 주행장치 등을 훌륭히 완성하였다.

새로 제작한 농기계들의 운영시험이 성과적으로 진행됨으로써 우리의 기술로 능률적인 농기계들을 더 많이 생산할수 있는 과학기술적담보가 마련되였다.

농기계공업부문 일군들과 연구사, 로동자들은 우리 나라의 자연지리적,지방별특성 등에 맞는 다용도, 다기능화된 농기계들을 창안제작하기 위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