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6-11-29

...목록으로
주체105(2016)년 11월 29일

 

혁명렬사릉

 

항일혁명선렬들을 영생의 모습으로 내세우며 혁명전통을 대를 이어 계승발전시켜나가려는 조선로동당과 인민의 확고한 의지를 구현하고있는 대기념비.

평양시 대성구역 대성산의 주작봉마루에 자리잡고있다. 대성산에 있다 하여 대성산혁명렬사릉이라고도 한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발기와 세심한 지도에 의하여 조선로동당창건 30돐을 맞는 주체64(1975)년 10월에 꾸려졌으며 주석님의 숭고한 뜻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시려는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정력적인 활동과 지도에 의하여 조선로동당창건 40돐을 맞는 주체74(1985)년 10월에 로동당의 력사와 더불어 영원할 대기념비적창조물로 개건확장되였다.

혁명렬사릉은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과 김정일장군님께서 항일혁명렬사들에게 돌려주신 크나큰 신임의 표시이고 한없는 은정의 선물이며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충실히 싸운 그들의 투쟁업적에 대한 높은 평가의 상징이다.

혁명렬사릉은 릉의 모든 부분이 통이 크게 가공한 돌로 장식되고 혁명렬사들의 투쟁업적이 기념비로 일반화된 특색을 가지고있는 만년대계의 기념비적창조물이다.

혁명렬사릉은 1 800m의 종심에 릉대문, 기념문주, 군상마당과 교양마당, 반신상구역 등의 순서로 꾸려져있다.

혁명렬사릉의 입구에는 웅장한 릉대문이 서있다. 릉대문을 지나면 400개의 돌계단이 경사면을 따라 형성되여있는데 348개의 계단을 오르면 우람찬 기념문주가 있다.

기념문주를 지나 수십개의 계단을 더 오르면 군상마당에 이르게 된다. 넓은 이 마당의 량쪽에는 항일혁명투쟁의 력사를 집약적으로 보여주는 조각군상이 있다. 군상마당과 잇닿아 있는 교양마당에는 위대한 주석님의 친필비가 세워져있으며 헌시비와 추모군상, 항일혁명렬사들의 영웅적투쟁업적을 상징하는 공화국영웅메달을 부각한 화환진정대가 형성되여있다.

그리고 화환진정대 웃쪽에 넓게 전개된 반신상구역에는 항일혁명렬사들의 동상이 생전의 모습 그대로 세워져있고 그 배경에는 주체의 기치, 세차게 휘날리는 붉은 기발이 웅장하게 형성되여있다.

혁명렬사릉주변은 전국도처에서 보내온 희귀한 나무들과 꽃들로 풍치 아름답게 꾸려져있다.

 

 

 

 

 

강성일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