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6-10-14

...목록으로
주체105(2016)년 10월 14일

 

백두초원과 만병초

 

아름답기로 이를데 없고 만가지 꽃을 피우며 향기풍기는 백두산의 초원은 세계의 명승 백두산의 풍치를 한층더 돋구어준다.

백두산의 풍치에서 다양한것이 주요특징이라면 백두초원은 아름답고 향기로운 꽃이 많은것이 그 특징이다.

초원에는 주단을 펴놓은듯 푸른 이끼가 덮여있고 그우에 갖가지 풀들이 돋아나 푸른 주단우에 수를 놓은것 같다.

백두초원에 피여나는 꽃은 색갈이 선명하고 꽃망울이 특별히 크며 꽃향기가 센것이 특징이다.

화창한 봄날이나 찌는듯이 무더운 여름날은 물론 서늘한 가을과 눈보라속에서도 꽃을 보고 향기를 느낄수 있는 곳이 백두초원이다.

참으로 백두초원에는 진하고 선명하고 향기로운 갖가지 꽃들이 활짝 피여나 백두산을 꽃동산, 꽃바다로 단장하며 백두산을 찾는 사람들에게 억센 힘과 불굴의 기상, 랑만과 기쁨을 안겨준다.

 

 

 

만병초는 백두산식물상의 자랑이며 천지호반식물상을 대표하는 사철 푸른 진달래과에 속하는 관목이다.

만병초는 꽃이 아름다울뿐아니라 생활력이 강하고 백두산과 같은 추운 지대에서 자라며 특히 눈속에서도 꽃이 피여 고산지대의 풍치를 한층 돋구어준다.

나무줄기는 옆으로 뻗으면서 30~50cm정도 자라며 잎은 사철 푸르고 꽃은 5월 하순부터 눈속에서도 억세게 피여난다.

만병초꽃이 한창 필 때에는 푸른 바탕에 금빛꽃을 수놓은 주단을 펴놓은것처럼 아름답다.

특히 천지호반에 피는 만병초꽃은 줄기에 비하여 꽃송이가 크고 색이 매우 선명하고 그 향기로움이 독특하다.

그런것으로 하여 만병초는 우리 인민의 억세고 슬기로운 기상을 상징하는 꽃으로 되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