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04-30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4월 30일 [글과 사진]

 

골프애호가들이 즐겨찾는 평양골프장

 

골프는 공기좋고 풍치수려한 넓은 자연환경에서 진행하는 체육 및 유희오락으로서 사람들의 휴식과 건강증진에 아주 좋은 운동이다.

평양시내 중심에서 서남방향으로 약 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있는 태성호반에는 국내외의 골프애호가들이 즐겨찾는 유명한 평양골프장이 있다.

 

평양골프장 위치

 

 

평양골프장의 전경

 

로동당시대의 대기념비적관개용 인공호수인 태성호주변에는 해발높이 303m인 석천산이 솟아있고 풍부한 산림자원을 가진 높고 낮은 넓은 구릉지대가 펼쳐져있다.

이 훌륭한 자연환경속에 자리잡은 평양골프장의 부지면적은 총 196정보이며 그중 잔디밭면적은 46정보이다.

경기장의 총연장길이는 약 7.6km인데 모두 18개홀 (전반 9개, 후반 9개)로 구성되여있다. 그중 짧은홀 4개, 중간홀 10개, 긴홀 4개가 있다.

 

평양골프장 홀략도

 

자연기복에 어울리게 특색있게 꾸려진 골프홀들 가운데는 무연한 느낌을 주는 직선구간도 있고 무성한 숲을 껴안고 묘하게 꺽인 홀도있으며 매혹적인 장애를 조성하는 모래웅뎅이와 물웅뎅이도 있다.

 

매혹적인 홀들

 

여기에서는 2005년 평양골프대회, 2011년 아시안골프대회, 2014년 아마츄어골프대회 등 여러 국제경기들이 진행되였다.

기묘한 산세와 아늑한 풍치를 그대로 보존하고있을뿐아니라 현대적인 봉사시설까지 그쯘히 갖춘 평양골프장으로는 오늘도 많은 골프애호가들이 찾아오고있다.

 

골프를 즐기는 애호가들

 

김 권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