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2-07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2월 7일 [상품소개]

 

사연깊은 단나무에서 효능높은 건강음료를

 

 

사과나무과에 속하는 잎이 지는 넓은잎떨기나무인 단나무는 우리 인민들에게 잘 알려져있는 사연깊은 나무이다.

원산지가 북아메리카이며 유럽의 여러 나라에서 자라던 이 나무가 우리 나라에서 재배되기 시작한것은 지금으로부터 수십년전이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의 마음을 안고 도이췰란드 베를린 종자 및 묘목공장 지배인은 조선로동당창건 40돐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님들께 단나무를 선물로 올리였다.

원래 이 나무의 이름은 아로니아였다.

아로니아열매는 여러가지 생리활성물질들과 비타민 등이 많이 들어있는것으로 하여 사람들의 건강을 보호하는 좋은 약재로 널리 리용되여왔다.

어버이주석님께서는 이 나무의 이름을 《단나무》로 고쳐부르도록 하시고 정원에서 손수 가꾸시였다.

그러시고는 단나무를 전국각지에 많이 심고 가꾸어 인민생활에 이바지할수 있도록 세심히 이끌어주시였다.

이처럼 사연깊은 단나무가 오늘은 연탄군을 비롯한 온 나라 곳곳에서 재배되여 인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향상에 이바지하고있다.

단나무열매를 가공하여 만든 정액이나 음료는 항암작용과 심장혈관계통을 매우 튼튼하게 하며 부정맥, 협심증, 심근경색, 동맥경화증, 뇌출혈, 뇌혈전, 당뇨병을 예방 및 치료하고 방사선피해를 방지하는데 효과가 크다.

특히 이 열매는 비타민P의 중요한 천연원천의 하나로 주목되고있다.

잎과 꽃에도 신경 및 혈관조직의 기능을 좋게 해주는 폴리페놀을 비롯한 생리활성물질들이 들어있다.

잎속의 폴리페놀로 하여 단나무는 벌레도 거의나 끼지 않는다.

단나무는 식용가치도 매우 크다. 열매에는 당과 유기산이 알맞춤하게 들어있으므로 고운 빨간색을 띠는 열매의 즙액은 새큼하면서도 달다. 이것을 농축할 때 얻어지는 먹는물감을 청량음료에 넣으면 맛이 독특해지고 빛갈이 고와진다.

최근년간 전국의 여러 단위에서는 이처럼 좋은 단나무를 가지고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수 있는 효능높은 건강식품들을 많이 개발하였다.

대표적으로 금해무역회사에서 개발한 단나무열매발효초당액(원액)을 들수 있다.

이 천연건강음료는 단나무열매를 발효시키고 여기에 알로에와 천연꿀을 넣어 그 기능성을 최대로 높인것으로서 치료 및 예방효과가 뚜렷한것으로 하여 사용자들속에서 호평을 받고있다.

우리 조국의 연구집단은 사연깊은 단나무를 가지고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는 여러가지 천연건강음료들을 더 많이 개발하기 위해 지혜와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