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06-19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6월 19일 [소개]

 

인민들의 사랑을 받는

 

메기는 가시가 적고 살이 많으며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다. 특히 고기가 연하고 비린 냄새가 없으며 향기롭다.

고기살에는 단백질이 20.66%정도 들어있고 Ca함량이 높으며 비타민 A, B, C가 많다.

메기의 영양가치에서 특별히 이목을 끄는것은 필수아미노산이다.

명태와 비교하면 메티오닌은 1.4배, 리진은 1.6배, 트레오닌, 발린, 이소로이신, 로이신은 각각 2배, 페닐알라닌은 2.4배나 들어있다.

그리고 지방산에서 65%정도는 포화지방산이고 11%는 올레인산, 6%는 리놀렌산, 16%는 리놀산이 차지한다.

이런것으로 하여 메기는 몸의 영양을 좋게 하는 약재로 오래전부터 널리 쓰이여왔다.

메기는 위와 비장을 든든하게 하고 식욕을 돋구며 오줌이 잘 나가게 한다.

또한 속을 편안하게 하고 피가 생기게 하며 부종을 낫게 한다.

고려의학에서는 메기가 몸이 허약하고 맥이 없을 때, 오래된 질병, 산후탈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하고있다.

한편 안면신경마비가 왔을 때 살아있는 메기꼬리를 잘라붙이면 효과를 볼수 있다.

메기로는 탕, 졸임, 튀기, 구이, 찜, 훈제 등을 만들수 있는데 구수하고 먹기 좋을뿐아니라 소화가 잘되고 흡수률도 높다.

메기는 번식력이 매우 강한데 10달만 기르면 성성숙되며 한해에 2~3번, 한번에 수만개의 알을 낳는다. 메기는 비육속도가 빠르고 먹이소비기준이 낮으므로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집약화할수 있다.

우리 인민들과 인민군군인들에게 더 많은 물고기를 먹이시려고 항상 마음써오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오래전에 온천물을 비롯한 더운물을 최대한 리용하여 생산성과 수익성이 높은 메기를 공업적방법으로 기를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령도하여오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오늘 우리 나라에는 도처에 고도로 과학화, 집약화된 현대적인 메기공장들이 일떠서 많은 량의 살찐 메기들을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공급하고있다.

 

 

김 권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