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게시날자 : 2019-07-07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7월 7일 [소개]

 

조국통일친필비

 

 

조국통일친필비는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령도업적을 길이 전하며 주석님의 조국통일유훈을 끝까지 실현하려는 전체 조선인민의 드팀없는 의지를 담아 세운 혁명사적기념비이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우리 인민들에게 주실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조국통일이라고 하시며 나라가 분렬된 첫날부터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조국통일과 민족의 무궁한 번영을 위하여 온갖 심혈을 다 바쳐오시였다.

조국통일친필비는 주체 84(1995)년 8월 조국해방 50돐을 맞으며 개성시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앞에 세웠다.

조국통일친필비의 총길이는 9.4m, 비문판의 너비는 7.7m이다.

조국통일친필비에는 주체 83(1994)년 여름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고귀한 생애를 마치시기 하루전날에 친히 조국통일관계문건에 마지막으로 쓰신

《김  일  성

   1994.7.7.

이라는 글발이 새겨져있다.

그리고 《민족분렬의 비극을 가시고 조국통일성업을 이룩하기 위한 력사적문건에 생애의 마지막 친필존함을 남기신 경애하는 김일성주석의 애국애족의 숭고한 뜻 후손만대에 길이 전해가리》라는 해설문이 새겨져있다.

비문판의 아래부분에는 위대한 주석님께서 탄생 82돐을 맞으시는 해에 불멸의 친필을 남기시였다는것과 주석님을 민족의 태양으로 높이 우러러모시고 따르려는 우리 인민의 티없이 맑고 깨끗한 충정의 마음을 반영하여 82개의 목란꽃송이가 부각되여있다.

친필비는 전체 조선민족의 최대의 숙원인 조국통일을 위하여 생의 모든것을 바쳐오신 위대한 주석님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여주고있다.

 


되돌이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