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3-21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3월 21일 [보도]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도입 적극 추진

 

전력공업부문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력공업부문에 대한 국가적인 투자를 집중하여 현존 전력생산토대를 정비보강하고 최대한 효과적으로 리용하면서 절실한 부문과 대상부터 하나씩 개건현대화하여 전력생산을 당면하게 최고생산년도수준으로 끌어올려야 합니다.》

인민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강화할데 대한 당정책을 높이 받들고 전력공업부문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이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을 대대적으로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고있다.

화력발전소의 보이라들에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을 도입하면 막대한 량의 중유를 절약하면서도 발전설비의 효률을 높이고 전력생산원가를 낮출수 있다.

전력공업성에서는 각지 화력발전소에서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도입을 다그쳐 끝내기 위한데 력량을 집중하고있다.

성에서는 지난 시기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사업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 교훈을 깊이 분석하고 올해 각지 화력발전소에 이 기술을 전면적으로 받아들이기 위한 혁신적인 목표를 세웠다.

이에 따라 성에서는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을 확대도입할수 있는 치밀한 작전이 설계되고 과학연구기관들과의 련계가 강화되고있다.

화력발전부문을 담당한 일군들이 현장에 좌지를 정하고 대중의 정신력을 불러일으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과 여러가지 걸린 고리를 풀어나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있다.

성의 일군들은 각지 화력발전소의 기술자들과 창조적지혜를 합쳐가며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을 구체적인 실정에 맞게 도입할수 있는 방안들을 확립하였다.

이와 함께 변압기와 전동기, 전자수감부를 비롯하여 필요한 설비, 부속품을 제때에 보장해주기 위해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고있다.

각지 화력발전소에서 하루빨리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을 도입하여 전력공업의 주체화를 더욱 완성하기 위한 창조투쟁, 돌격투쟁이 힘차게 벌어지고있다.

굴지의 대동력기지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이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을 도입하여 전력증산의 동음을 높이 울릴 일념 안고 이 사업을 적극 내밀고있다.

련합기업소의 일군들은 보이라가 많고 설비제작과 공사의 규모가 방대한데 맞게 계획을 정확히 세우고 도입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해나가도록 하고있다.

청천강화력발전소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이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도입을 위한 투쟁의 앞장에서 기세좋게 달려나가고있다.

이곳 일군들은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의 특성과 자기 단위의 실정을 깊이 파악한데 기초하여 과학적인 작전과 지휘를 앞세우고있다.

이들은 이미 있던 미분탄저장통을 개조하여 로력과 자재를 크게 절약한데 이어 자체의 실정에 맞게 도입을 빠른 속도로 밀고나갈수 있는 혁신적인 방도를 찾아냈다.

당조직의 지도밑에 이곳 참모부에서는 기능공경기를 조직하여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도입에 필요한 각종 주물품, 제관품을 빠른 기간에 생산보장하였다.

순천화력발전소에서도 두뇌전, 기술전을 힘있게 벌려 이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고있다.

발전소의 일군들과 기술자들은 지난해에 1호보이라에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을 도입하고 시운전을 진행하면서 얻은 경험과 교훈을 분석하고 새 기술도입을 책임적으로 진행해나가고있다.

이들은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쳐가며 미분탄급탄기를 비롯한 설비들의 기술개조를 더욱 완성해나가는 한편 도입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방도를 계속 탐구하고있다.

발전소의 로동자들도 필요한 설비, 부분품제작과 가공에서 혁신을 일으켜 제기일내에 원만히 생산보장하였다.

평양화력발전련합기업소에서도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내밀고있다.

지금 전력공업성과 각지 화력발전소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은 인민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강화할데 대한 당정책을 심장에 새기고 고온공기연소안정화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사업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