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3-12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3월 12일 [보도]

 

미광재처리공정을 새로 꾸렸다

 

혜산청년광산에서

 

혜산청년광산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이 미광재처리공정을 새로 꾸렸다.

그리하여 선광과정에 류실되던 유가성분들을 회수리용할수 있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과 단위들에서 자체의 기술력량과 경제적잠재력을 총동원하고 증산절약투쟁을 힘있게 벌려 더 많은 물질적재부를 창조하여야 합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혜산청년광산에서 선광할 때 미광처리를 잘할데 대한 과업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유훈을 높이 받들고 광산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이미전에 침전지를 건설하고 미광에 의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어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들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현대적인 미광재처리공정을 새로 꾸리기 위한 사업에 달라붙었다.

당조직의 지도밑에 광산에서는 과학자, 기술자들이 투쟁의 앞장에 서도록 힘있게 떠밀어주었다.

광산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건물을 짧은 기간에 건설한데 이어 설비를 자체의 힘과 기술로 제작하기 위해 지혜와 열정을 아낌없이 바쳤다.

공무직장 기술자, 기능공들과 4.15기술혁신돌격대 대원들은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을 혁신과 비약의 원동력으로 틀어쥐고 10여대의 부선기, 분급기를 제작하였다.

공업시험소 과학자, 기술자들은 합리적인 기술을 받아들이기 위해 고심어린 탐구를 거듭하였다.

선광직장과 봉화선광직장 기술자들은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쳐가며 마광, 선풍계통을 하나하나 완성해나갔다.

광산에서는 또한 중주파유도로를 제작설치하고 각종 주물품을 생산하여 광물생산정상화는 물론 미광재처리공정이 만가동할수 있게 하였다.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미광재처리공정을 꾸려놓은데 맞게 침전지에 오래동안 쌓인 미광을 재처리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