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12-01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12월 1일 [보도]

 

《전국보건부문 과학기술성과전시회-2018》 개막

 

《전국보건부문 과학기술성과전시회-2018》이 개막되였다.

보건성과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공동주최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보건부문과 련관부문의 250여개 단위에서 출품한 3 000여건의 과학연구성과들이 실물, 도해, 모형 등으로 전시되였다.

전시회기간 보건부문의 기술적자립을 강화하는데 이바지할 가치있는 성과와 경험들을 보급하기 위한 과학기술발표회도 진행되게 된다.

개막식이 11월 30일 3대혁명전시관에서 있었다.

내각부총리 리룡남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최동명동지, 교육위원회 위원장 김승두동지, 국가과학원 원장 장철동지,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리충길동지, 관계부문, 출품단위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 3대혁명소조원 등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식에서는 연설이 있었다.

연설자는 이번 전시회가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받들고 보건부문의 주체화, 현대화, 정보화, 과학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이룩된 성과들을 널리 일반화하는데 기여함으로써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켜나가는 중요한 계기로 된다고 말하였다.

모든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이 세계를 앞서나가겠다는 비상한 각오를 가지고 두뇌전, 실력전을 힘있게 벌려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새 기술, 새 제품들을 더 많이 개발하여야 할것이라고 그는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시회장을 돌아보았다.

자외선소독기, 기관지내시경, 수술환자용마취기, 인간생명의 첫 1 000일 건강관리프로그람, 어린이질병종합관리프로그람, 피틴산치석예방치약, 이몸보호함수약, 광물성치질연고를 비롯한 의료설비와 기구, 정보기술제품, 의료용소모품, 건강식품들이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전시회는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