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11-09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11월 9일 [보도]

막걸리생산의 공업화 실현

 

-말린쌀밥공장에서-

 

 

말린쌀밥공장에서 우리 민족의 전통음료인 막걸리생산의 공업화를 실현하였다.

막걸리생산의 공업화실현으로 인민들이 오래전부터 한여름에 즐겨 찾는 시원한 음료를 대량생산할수 있는 튼튼한 물질기술적토대가 마련되였다.

민족음식발전에 깊은 관심을 돌려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73(1984)년 4월 말린쌀밥공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쌀씻은 물을 보시고 전통적인 민족음료를 잘 만들어 인민들에게 공급할데 대한 귀중한 교시를 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빛나게 관철할 일념을 안고 공장의 기술자들과 일군들은 한덕수평양경공업종합대학 교원, 연구사들과 막걸리를 공업적으로 생산할수 있는 방법을 연구완성하였으며 평양금속건재공장의 로동계급과 합심하여 100% 국산화된 막걸리생산공정을 훌륭히 꾸려놓았다.

쌀씻은 물을 회수처리하는 공정으로부터 시작하여 당화발효공정, 려과살균공정, 포장공정 등으로 이루어진 막걸리생산공정은 흐름선화, 자동화되여있다.

자동온도조종장치들이 설치된 균배양실은 균생산과 막걸리누룩잡기에 필요한 모든 조건이 리상적으로 보장되고있다.

균배양, 당화, 발효, 살균, 숙성온도가 최적상태로 보장된 조건에서 생산된 막걸리는 전통음료의 향긋한 맛을 그대로 담고있다.

공장에서 공업적으로 생산한 막걸리는 올해에 진행된 전국8월3일인민소비품전시회를 비롯하여 최근년간 여러 전시회들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말린쌀밥공장의 로동자, 기술자들과 일군들은 인민들의 수요에 맞게 새로운 막걸리품종들을 개발생산하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