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11-07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11월 7일 [보도]

자강도농업과학연구소 훌륭히 개건

 

자강도농업과학연구소가 훌륭히 개건되였다.

여러개의 건물로 되여있는 연구소에는 작물재배연구실을 비롯한 10여개의 연구실들과 전자도서실, 과학토론회실, 토양분석실, 농업과학전시관 등이 그쯘하게 꾸려져있다.

연구사들에게 충분한 과학연구조건을 보장해줄수 있도록 농업과학연구소가 개건됨으로써 북부고산지대의 농업생산을 늘이는데 이바지하는 과학연구사업에서 더 큰 성과를 이룩할수 있게 되였다.

언제나 자강도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도농업과학연구소의 내외부형성안을 보아주시고 건설에서 제기되는 필요한 조치들도 취해주시였다.

당의 과학중시사상을 높이 받들고 도에서는 농업과학연구소를 일신할 대담하고 통이 큰 목표밑에 강력한 건설력량을 편성하고 자재보장대책을 철저히 세워 공사가 힘있게 추진되도록 하였다.

현장지휘부에서는 단계별 일정계획을 면밀히 세우고 새로 일떠세우는 과학연구청사건설에 력량을 집중하는 한편 보조건물공사를 동시에 내밀기 위한 구체적인 작전과 지휘를 짜고들었다.

도안의 공장, 기업소들에서 달려나온 돌격대원들과 연구소종업원들은 수백㎥의 과학연구청사기초굴착을 단숨에 해제끼고 골조조립과 내외부미장공사를 6월말까지 결속하였다.

이와 함께 회의실과 합숙을 비롯한 보조건물들을 련이어 일떠세우고 내부장식미장과 외장재바르기, 지붕공사를 최상의 질적수준에서 진행하였다.

수천㎡의 구내포장과 울타리, 물탕크공사 등 주변시설건설을 다그쳐끝냈으며 연구소의 특성에 맞게 록지조성도 이채롭게 하였다.

도에서는 건축공사가 완성되는데 맞게 비품들과 현대적인 분석, 측정, 정보화설비들, 실험기구, 시약 등을 마련해주는 사업을 적극 따라세웠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