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11-07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11월 7일 [보도]

 

주체화의 높은 목표를 향하여 계속 전진

 

-금속공업부문에서-

 

 

금속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철강재생산의 주체화실현을 위한 투쟁에 계속 박차를 가하여 성과를 거두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금속공업성아래 철생산기지들에서 산소열법용광로의 기술지표를 개선하고 련속조괴공정에 전자기유도교반기술을 받아들이는 등 주체철생산을 늘이고 철강재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있다.

흥산, 재령광산을 비롯한 광산들에서도 주체철생산에 절실히 필요한 흑연과 정광을 충분히 보장하기 위한 흑연생산능력확장공사와 릉철광자화배소공정을 확립하기 위한 공사가 적극 추진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금속공업부문에서는 주체적인 제철, 제강기술을 더욱 완성하고 철생산능력을 확장하며 금속재료의 질을 결정적으로 높여 인민경제의 철강재수요를 충족시켜야 합니다.》

금속공업의 주체화실현에서 큰걸음을 내짚은 김책제철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산소열법용광로정상운영에 필요한 정광탈수장건설에 힘을 넣고있다. 이들은 광액통, 자선기, 탈수기를 비롯한 중요설비, 부분품들을 짧은 기간에 제작한데 이어 강철구조물설치공사를 마감단계에서 적극 추진하고있다. 이와 함께 강철1, 2직장의 련속조괴공정들에 여러대의 전자기유도교반기를 설치하기 위한 습식공사와 조종실꾸리기, 설치틀조립 등을 결속하였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에서 로운영을 과학화하여 더 많은 주체철을 생산하는데 힘을 넣고있다. 이곳 기술자, 로동자들은 산소열법용광로정상운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로천정의 랭각장치를 개조하고 2차연소구간에 공기관을 설치하는 등 로의 보수주기를 늘이고 생산을 정상화할수 있는 여러가지 기술혁신안들을 적극 받아들이고있다. 또한 50여종에 백수십개가 넘는 설비, 부분품들을 만들어 경파철프레스제작설치공사를 마감단계에서 다그침으로써 초고전력전기로의 원료장입시간을 단축할수 있는 담보를 마련해나가고있다.

재령광산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며 릉철광자화배소공정을 확립하기 위한 공사에서 련일 혁신을 창조하고있다. 처음 해보는 공사인것으로 하여 어려운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니지만 이곳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쳐가며 분산기와 송풍기, 요출기를 비롯한 중요부분품들을 기술적요구에 맞게 합리적으로 제작하고있다.

흥산광산에서도 전극생산에 필요한 흑연을 더 많이 보장하기 위한 능력확장공사를 마감단계에서 적극 추진하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