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08-07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8월 7일 [보도]

 

수십대의 이동식벼종합탈곡기 제작완성

 

농산작업의 기계화비중을 높일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함흥시에서 자체의 힘과 기술로 능률높은 수십대의 이동식벼종합탈곡기를 제작완성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이 탈곡기는 포전에서 직접 시간당 1t이상의 낟알을 털어냄으로써 긴장한 로력과 많은 영농자재를 절약하고 낟알허실을 철저히 막을수 있는것으로 하여 경제적효과성이 높다.

 

 

협동벌마다에 우리가 만든 농기계들의 동음이 높이 울리게 할 애국의 열의안고 함흥시협동농장경영위원회 일군들과 농기계작업소의 기술자,기능공들은 지역적특성에 맞는 설계를 완성한데 이어 탈곡기제작에 달라붙었다.

탈곡기를 만들어본 경험과 기술이 부족한 속에서도 이들은 창조적지혜를 합치고 함흥련결농기계공장을 비롯한 련관단위들의 적극적인 방조속에 기술적지표들을 원만히 보장하면서 제작을 다그쳐나갔다.

농업과학기술보급실운영을 통하여 기술기능수준을 부단히 높여온 해안구역 풍동협동농장 기계화초병들이 여러가지 가공지구들을 창안제작하고 합리적인 가공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탈곡기생산을 제일먼저 결속하였다.

사포구역 영광협동농장, 흥덕구역 룡신협동농장,함흥남새전문농장을 비롯한 시안의 많은 농장들에서 당면한 영농전투를 다그치는 속에서도 물심량면의 지원으로 탈곡기제작에 적극 이바지하였다.

얼마전 함흥광장에서는 낟알털기에 진입할수 있는 만단의 준비를 갖춘 이동식벼종합탈곡기들의 출동식이 있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