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07-11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7월 11일 [보도]

수산부문에 도입되여 은을 내고있는 과학기술성과들

 

탐구전, 창조전의 열풍속에 이룩된 많은 과학기술성과들이 수산부문에 적극 도입되여 은을 내고있다.

김책수산사업소에서는 통합생산체계를 구축하여 고기배들의 위치와 생산정형을 장악하고 날씨, 어황, 물온도상태를 제때에 알려주면서 해상지휘의 신속성을 보장하고있으며 생산경영활동의 정보화, 과학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였다.

미끄럼베아링의 재생기술을 새롭게 확립함으로써 베아링의 수명을 늘여 배기관의 정상가동을 보장할수 있게 하고 물고기잡이와 바다가양식에 필요한 엇꼬임바줄을 생산하는 기계도 창안제작하여 적극 리용하고있다.

홍원수산사업소에서는 바다가양식의 세계적인 발전추세와 우리 나라 재배어업실정에 맞게 영양가높은 굴의 인공양식방법을 완성하였으며 그를 위한 시설을 꾸려놓고 여러 수산사업소들에 새끼굴을 보장하였다.

한천수산사업소에서는 3상정류에 의한 직류용접기를 제작하여 종전에 비해 용접기의 무게를 훨씬 감소시키고 전력소비를 1/2로 줄이면서도 배수리를 위한 용접작업을 능률적으로 진행하고있다.

수산성 바다양어국에서는 성장속도가 매우 빠른 열대붕어를 바다물에 적응시키기 위한 방법을 연구완성하여 한천수산사업소를 비롯한 동서해의 여러 수산사업소들에서 바다양어를 할수 있게 하였다.

강원도협동수산경리위원회에서는 속성모를 키워 수심이 0.7~1.5m인 얕은 바다기슭에서도 참미역양식을 할수 있는 방법을 완성함으로써 종전보다 1.3배이상의 양식면적을 더 확보하고 생산량을 1.5배이상으로 끌어올리였다.

수산연구원 중앙양어연구소 연구사들은 우리 나라에 무진장하고 흔한 천연광물과 공업부산물을 주원료로 하여 물속의 산소함량을 대폭 늘일수 있는 양어용미소공기발생장치를 제작도입하였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