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07-08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7월 8일 [보도]

다양한 주제의 산업미술도안들을 새로 창작

 

산업미술부문에서 명도안창작전투가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산업미술을 주체적립장에서 창조적으로 발전시킬데 대한 당의 의도를 높이 받들고 산업미술부문 창작가들과 교육부문의 교원, 연구사, 학생들이 올해 상반년기간에만도 1만 3 000여점의 특색있는 산업미술도안들을 창작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조선산업미술창작사, 평양시산업미술창작사, 평양미술종합대학, 한덕수평양경공업종합대학을 비롯한 여러 단위들에서 두뇌전, 실력전의 된바람을 일으켜 다양한 주제의 산업미술도안들을 형상함으로써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였다.

우리 로동계급의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이 어려있는 새형의 무궤도전차의 형태도안과 내부도안은 실용적인 측면과 미적측면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킨것으로 하여 전문가들과 근로자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5t급화물자동차마크도안과 제약공장, 의료기구공장, 고려약공장 등의 마크도안들은 간결성과 집중성, 상징성이 구현되여 해당 단위의 특성을 잘 나타내고있으며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간판도안과 환경감시차에 표기할 글장식도안들도 글씨체의 조형화, 예술화가 충분히 보장되여있다.

대동강과일종합가공공장, 평양기초식품공장, 평양강냉이가공공장, 평양대경김가공공장에서 생산하는 배단물, 고추장, 강냉이국수, 물고기간장, 다시마생채를 비롯한 각종 제품들의 상표도안들이 보다 새롭게 창작되였다.

근로자들의 성별과 년령에 따르는 안경, 안경집도안들, 체육인들의 복장도안, 료리사, 조리사복장도안들이 우리 인민들의 미감과 직업적특성에 맞게 독특하게 형상되여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산업미술부문 창작가들과 교육부문의 교원, 연구사, 학생들은 경제건설대진군을 힘있게 추동하며 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를 반영한 명도안들을 더 많이 창작하기 위해 지혜와 열정을 바쳐가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