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06-14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6월 14일 [보도]

각지 고치생산사업소들에서 봄누에치기 활발

 

각지에서 봄누에치기에 력량을 집중하고있다.

잠업을 발전시켜 우리 인민들에게 질좋은 비단천을 더 많이 안겨줄데 대한 당의 의도를 받들고 잠업비단공업국산하 고치생산사업소들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과학기술에 철저히 의거하여 뽕밭조성과 뽕나무비배관리, 어린누에관리를 책임적으로 진행하고있다.

개천시, 문덕군, 녕원군, 평원군을 비롯한 평안남도의 고치생산사업소들에서는 대중의 정신력을 발동시켜 올해에 들어와서만도 짧은 기간에 여러 동의 누에칸들을 건설하고 많은 면적의 뽕밭을 새로 조성하는 한편 김매기, 거름주기 등 뽕나무비배관리를 알심있게 해나가고있다.

한해 고치생산에서 봄누에치기가 가지는 중요성을 명심한 박천고치생산사업소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콤퓨터에 의한 자동온습도조종체계가 실현된 어린누에칸을 건설하여 누에들을 실하게 키우고있다.

태탄고치생산사업소에서는 우량품종의 뽕나무에 의한 밀식재배와 함께 잠박에 박막을 덮어주는 방법을 적극 받아들여 뽕잎이 잘 시들지 않게 함으로써 지난 시기에 비해 많은 뽕잎과 로력을 절약하고있다.

강원도 하주고치생산사업소의 근로자들도 누에알깨우기를 책임적으로 하는 한편 자체로 영양첨가제를 연구도입하여 어린누에의 생육조건을 충분히 보장하였다.

남포시의 항구고치생산사업소 일군들은 남포농업대학 교원, 연구사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누에관리공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여주기 위한 강습, 보여주기사업 등을 실속있게 조직하여 그들이 현실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자체로 풀어나가도록 하고있다.

우량품종의 나무모를 대대적으로 키울수 있는 양묘기지를 훌륭히 꾸려놓은 금야잠업종자사업소에서는 정보당 수십만그루의 뽕나무모를 생산하여 고치생산에 기여하고있다.

인민생활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한 투쟁에 모든 힘을 집중할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 결정을 심장마다에 새겨안은 잠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뜻깊은 올해에 더 많은 고치를 생산할 일념안고 봄누에치기에 성실한 땀을 바쳐가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