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06-09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6월 9일 [보도]

가치있는 연구성과로 누에고치증산에 기여

 

자강도를 잠업도, 비단도로 전변시킬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도농업과학연구소 강계잠업연구분소에서 잠업발전에 이바지하는 가치있는 과학기술성과들을 이룩하였다.

이곳 일군들은 과학연구성과가 곧 누에고치증산으로 이어진다는것을 명심하고 연구사들이 창조적열정을 적극 발휘해나가도록 정치사업을 벌리는 한편 그들의 연구조건보장에 깊은 관심을 돌리면서 걸린 문제를 제때에 풀어주었다.

뽕나무연구실의 연구사들은 도안의 뽕밭실태를 구체적으로 조사장악한데 기초하여 지대적특성에 맞는 우량품종의 뽕나무들을 육종해냄으로써 뽕잎생산을 종전에 비해 1.5배로 늘이는데 기여하였다.

누에연구실에서는 생육조건이 불리한 가을누에치기시기에 병견딜성이 강한 뽕누에품종을 육종한데 이어 어린누에비닐박막덮어치기방법 등을 개발도입하여 많은 로력을 절약할수 있게 하였다.

새 제품개발연구실에서는 누에먹이복합첨가제를 개발하여 누에의 소화흡수률을 증진시킴으로써 같은 량의 뽕잎을 가지고도 고치생산을 115%로 늘이였으며 병해충구제연구실에서도 효능높은 생물농약을 연구제조하여 뽕나무들의 피해를 극력 줄일수 있게 하였다.

새 기술도입연구실의 연구사들은 도안의 여러 시, 군들에 내려가 영농공정별 기술적지도를 강화하면서 새로운 과학기술성과들을 널리 받아들이기 위한 대책을 면밀히 세워나가고있다.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 결정을 받들고 이곳 일군들과 연구사들은 뜻깊은 올해를 더 많은 연구성과로 빛내일 일념안고 탐구전을 벌려나가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