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05-14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5월 14일 [글과 사진]

교육의 정보화를 실속있게

 

-함경남도 해안제1중학교 교육자들-

 

교수교양사업에서 정보화를 실현하는 문제는 교육의 질을 개선하고 교육사업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데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새세기의 교육혁명을 일으켜 우리 나라를 교육의 나라, 인재강국으로 빛내일데 대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강령적인 말씀을 높이 받들고 함경남도 해안제1중학교에서 교육의 정보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벌려 많은 성과들을 이룩하고있다.

 

해안제1중학교의 전경

 

이 학교에서는 4년전부터 교육의 정보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여 왔다.

현대적인 콤퓨터와 련관설비들을 해결하고 교육프로그람들을 개발하는 문제, 정보화실현의 담당자들인 교원들의 자질과 능력을 높이고 새로운 교수방법과 체계를 탐구확립하는 문제를 비롯하여 제기되는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니였다.

이 학교의 교원집단은 서로의 힘과 지혜를 합쳐 제기되는 문제들을 하나하나 이악하게 풀어나갔다.

앞선 단위들을 찾아가 경험과 교훈을 배우기도 하고 낮에는 교수사업을 하고 밤에는 대학과 연구기관들에 찾아다니며 전문지식들을 습득하였다.

그리하여 교육의 정보화를 실현하기 위한 튼튼한 물질기술적토대가 마련되였고 이를 교수사업에 적극 활용하고있다.

학교에서는 망봉사기실을 거점으로 하여 수학과 물리, 화학과목은 물론 문학과 외국어교수도 콤퓨터에 의한 교육을 진행하고있을 뿐아니라 구내망을 리용하여 여러가지 토론회와 감상발표모임도 진행하고있다. 또한 학생들이 과외학습시간에 인민대학습당과 과학기술전당의 자료들을 마음껏 열람하면서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있다.

교수와 시험, 실험실습과 과외교양을 비롯한 여러공정들의 정보화를 실현한 결과 학생들의 학업성적이 눈에 띄우게 높아졌으며 인식능력과 창조적활용능력도 훨씬 개선되였다.

올해 이 학교졸업생들의 상급학교입학비률은 거의 100%에 이르렀으며 전국적인 제1중학교 화학, 외국어, 속독, 물리, 정보기술학과경연에서 우수한 성적들을 쟁취하였다. 그리고 지난해 여러명의 교원들이 전국적인 교육경험토론회에 출연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과학교육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킬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함경남도 해안제1중학교의 교원들은 이미 이룩한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교육의 정보화를 더 높은 단계에서 완성하기 위하여 분발하고 또 분발하고있다.

 

교수교양사업의 정보화를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교원들

 

 

콤퓨터와 구내망을 통하여 교육을 받고있는 학생들

 

정보화실현과정에 교원,학생들이 받은 각종증서들과 메달

 

전국 제1중학교 학과경연들에서 1등한 학생들

 

김 권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