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04-20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4월 20일 [보도]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연극예술에 대하여》발표 30돐기념 보고회 진행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연극예술에 대하여》발표 30돐기념 보고회가 19일 국립연극극장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문학예술총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 안동춘동지, 관계부문, 무대예술, 예술교육부문의 일군들, 창작가, 예술인, 교원, 연구사, 학생들, 사회과학, 출판보도부문 연구사, 기자, 편집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조선연극인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 리지영동지가 기념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 일찌기 5대혁명연극의 창조과정에 주체적연극예술에 관한 사상과 리론을 체계정연하게 완성하시고 《성황당》식연극 창조체계와 창조방법을 확립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주체77(1988)년 4월 20일 불후의 고전적로작 《연극예술에 대하여》를 발표하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위대한 장군님의후의 고전적로작은 주체적연극리론을 종합체계화하고 집대성한 불멸의 총서이며 시대의 요구와 인민의 지향에 맞는 우리 식 연극예술의 발전을 위한 사업에서 일관하게 견지하여야 할 강령적지침이라고 강조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로작에서 연극혁명에 관한 사상리론의 본질과 《성황당》식연극의 사상예술적특징, 우리 당의 혁명적연극예술전통을 옹호고수하고 계승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시고 작품창작과 창조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신데 대하여 그는 말하였다.

그는 로작이 발표됨으로써 진정으로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참다운 연극을 건설할수 있는 위력한 리론실천적무기, 우리의 연극예술이 자기 발전의 개화기를 가져올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마련되게 되였다고 말하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고전적로작이 사상리론의 정당성과 진리성, 독창성으로 하여 우리 식의 연극예술을 창조하기 위한 투쟁에서 거대한 생활력을 발휘한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전하는 혁명연극 《승리의 기치따라》, 《소원》, 《어머님의 념원》과 김일성상계관작품들인 연극 《오늘을 추억하리》, 경희극 《산울림》을 비롯하여 연극 《혈맥》, 《붉은 눈이 내린다》, 장막인형극 《셋째의 착한 마음》 등의 창조공연을 통하여 《성황당》식연극창조원칙을 훌륭히 구현하였으며 우리 인민과 청소년학생들에 대한 5대교양에 이바지하고 주체적연극예술의 위력을 온 세상에 널리 시위하였다고 강조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문학예술부문 일군들과 창작가, 예술인들은 명작창작으로 수령을 옹위하고 혁명을 보위하며 당의 척후대, 나팔수로 복무해온 전세대 문예전사들의 투쟁전통을 이어받아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우리 당을 앞장에서 받들어나가는 사상전선의 기수가 되여야 합니다.》

보고자는 모든 일군들과 창작가, 예술인들이 위대한 장군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연극예술에 대하여》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주체적미학사상을 깊이 연구학습하며 창작창조실천에 적극 구현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나게 계승발전시키며 만리마시대 연극작품창작과 창조에서 새로운 비약과 혁신을 일으켜야 할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전세대 예술인들의 혁명적인 창작창조기풍을 따라배워 들끓는 대고조격전장들에서 보다 새롭고 특색있는 연극, 인식교양적의의가 큰 시대의 기념비적명작들을 창작하기 위해 서로의 지혜와 열정을 바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우리 당의 독창적인 문예사상과 리론을 지침으로 삼고 당정책을 반영한 화술소품, 방송극들과 청소년들의 년령심리적특성에 맞는 인형극들을 더 많이 창조하여야 할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연극예술부문 교육자들이 맡겨진 사명과 본분을 깊이 자각하고 주체연극예술의 미래를 힘있게 떠밀고나갈 실력가형의 예술인후비들을 훌륭히 키울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보고자는 혁명적연극예술의 만년토대를 마련해주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이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문학예술발전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설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