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게시날자 : 2018-04-15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며 우리 공화국의 영원한
지방 당,정권기관,근로단체,공장,기업소일군들,각계층 근로자들이 참가한 보고대회 및 보고회들에서는 해당 단위 책임일군들이 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들은
력사의 이 날과 더불어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주체조선의 년대기가 시작되고 우리 인민과 진보적인류의 앞길에 자주시대의 려명이 밝아오게 되였다고 하면서 그들은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의 다함없는 경모의 마음을 담아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위대한
그들은 력사에는 인민대중의 자유와 해방을 위한 투쟁에 공헌한 위인들이 적지 않지만
20세기를 자주의 세기로 되게 하시고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수행의 탄탄대로를 열어주신
그들은
주체의 세계관과 혁명운동의 근본원리와 원칙을 과학적으로 천명한
그들은
우리 인민은
그들은
시련과 난관이 겹쌓일수록 자주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드신
그들은 항일혁명투쟁시기에 당건설과 정권건설,무력건설에 관한 독창적인 사상을 내놓으시고 풍부한 경험과 토대를 쌓으신
위대한
그들은 제국주의의 악랄한 도전과 세계적인 대정치풍파속에서도 끄떡없이 과학적진리성과 무한한 생명력을 과시하여온 주체의 사회주의가 우리 인민의 생명으로,생활로 깊이 뿌리내리였으며 사회주의조선의 약동하는 기상과 줄기찬 전진이 인류자주위업수행의 힘있는 추동력으로 되고있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보고자들은
그들은
경애하는
그들은
김일성,김정일조선의 성스러운 투쟁행로는 자주야말로 정의이고 승리이며
경애하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태양기를 높이 휘날리며 나아가는 우리의 앞길에는 오직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입니다.》
보고자들은 모든 부문,모든 단위에서
경애하는
그들은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강한 민족자존의 정신력을 지니고 모든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자력자강의 정신과 우리 식의 창조방식,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적대세력들의 발악적인 제재봉쇄책동을 짓부셔버리며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켜야 할것이라고 그들은 말하였다.
그들은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원산군민발전소,태천발전소를 비롯한 전력부문의 로동계급이 발전설비들을 정비보강하여 전력손실을 줄이고 최대한 증산하여 인민경제의 전력수요를 충족시켜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김책제철련합기업소,황해제철련합기업소를 비롯한 금속공업부문에서 주체적인 제철,제강기술을 더욱 완성하고 철생산능력을 확장하며 금속재료의 질을 결정적으로 높여 경제강국건설에 필요한 철강재를 원만히 생산보장할데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그들은 화학공업부문에서 주체비날론과 비료,여러가지 화학제품생산을 늘이면서 탄소하나화학공업창설을 위한 단계별목표를 원만히 수행하며 기계,석탄공업부문과 단천지구 광산,공장,기업소들에서 혁신의 동음을 높이 울려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락원기계련합기업소,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금성뜨락또르공장,승리자동차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현대화를 다그치고 새형의 뜨락또르와 륜전기재,다용도화된 농기계들의 계렬생산공정을 완비하며 성능높은 기계설비들을 더 많이 개발생산할데 대하여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인민생활향상에서 전환을 일으킬데 대한 당의 의도를 받들고 경공업공장들과 지방공업공장들에서 경영전략을 바로세워 생산을 활성화하며 국내원료와 자재로 다양하고 질좋은 인민소비품들을 꽝꽝 생산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과학적인 영농방법을 적극 받아들이며 두벌농사면적을 늘이고 능률적인 농기계들을 대대적으로 받아들여 뜻깊은 올해 알곡생산목표를 기어이 점령하여야 할것이라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과일과 버섯,남새생산을 늘여 인민들이 덕을 보게 하며 수산부문에서 적극적인 어로전을 벌리고 양어와 양식을 근기있게 내밀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삼지연군을 전국의 모범군,본보기군으로 잘 꾸리며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단천발전소건설을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에 력량을 집중하며 산림복구전투와 국토관리사업을 적극 벌려나가야 할것이라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과학연구부문에서 우리 식의 주체적인 생산공정들을 확립하고 원료와 자재,설비를 국산화하기 위한 투쟁을 다그치며 교육부문에서 정보산업시대,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교육조건과 환경,교육내용과 방법을 부단히 개선해나갈데 대하여 말하였다.
전사회적으로 도덕기강을 바로세우고 사회주의생활양식을 확립하기 위한 투쟁을 드세게 벌려 모든 사람들이 고상한 정신도덕적풍모를 지니고 혁명적으로 문명하게 생활해나가도록 하여야 할것이라고 그들은 언급하였다.
그들은 당,근로단체조직들과 정권기관 일군들이 모든 사업을 일심단결을 강화하는데 지향시키고 복종시켜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사상을 빛나게 구현해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모든 근로자들이 자력갱생의 혁명정신과 과학기술을 원동력으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세번째 해인 올해에 경제전선전반에서 활성화의 돌파구를 열어제껴야 할것이라고 그들은 말하였다.
보고자들은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