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01-13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1월 13일 [보도]

수도의 대학생들 사회정치활동 활발히 진행

 

수도의 청년대학생들이 방학기간을 리용하여 시안의 주요공장, 기업소들에 달려나가 사회정치활동을 활발히 벌리고있다.

화력에 의한 전력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일데 대한 당의 호소를 높이 받들고 김일성종합대학, 평양기계종합대학, 평양도시경영기술대학 학생들은 새해벽두부터 평양화력발전련합기업소를 찾아 전력생산자들에게 성의껏 준비한 지원물자를 넘겨주고 일도 함께 하면서 그들을 새로운 위훈창조에로 적극 고무해주었다.

청춘의 심장을 충정과 애국으로 불태우며 김원균명칭 음악종합대학, 평양미술종합대학, 평양연극영화종합대학의 청년대학생들은 동평양화력발전소에서 혁신자축하모임, 전투속보발간을 비롯한 다양한 경제선동활동을 벌리고 연재처리와 주변정리작업도 짧은 시간에 다그쳐끝냄으로써 전력생산에 기여하였다.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을 찾은 평양콤퓨터기술대학의 학생들은 로동자들에게 신년사의 기본내용을 해설해주고 힘있는 취주악으로 전투현장이 들썩하게 하여 이곳 로동계급의 사기를 더욱 높여주었다.

대학들사이의 집단주의적경쟁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며 김책공업종합대학, 김형직사범대학을 비롯한 여러 대학의 학생청년들은 동평양경기장개건보수공사장 등 시안의 전투장들에서 토량처리, 기초파기를 맡아 해제끼였다.

교육도서인쇄공장과 평양고등교육도서인쇄공장에 나간 평양교원대학, 평양의료기술대학 학생들도 힘있는 정치선전과 예술선동활동으로 일터마다에 열정과 랑만이 차넘치게 하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