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게시날자 : 2019-10-09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10월 9일 [해설]

 

조선로동당 제5차대회

 

위대한 김일성주석님 지도밑에 주체59(1970)년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이 시기는 당안에 당의 유일사상체계가 튼튼히 서고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혁명화, 로동계급화하는 사업에서 커다란 전진이 이룩되였으며 사회주의공업화의 력사적과업이 빛나게 실현되고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빛나는 성과가 이룩된 시기였으며 남조선인민들의 혁명적진출이 더욱 강화되고 우리 나라의 국제적지위가 일층 높아지고있던 시기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대회에서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사업총화보고와 결론을 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총결기간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혁명과 건설에서 거둔 자랑찬 성과들을 전면적으로 총화하시고 사회주의완전승리와 혁명의 전국적승리를 앞당기며 당사업과 당활동에서 나서는 전투적과업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새로운 웅대한 강령인 6개년계획을 내놓으시면서 그 기본과업을 밝히시였는데 그것은 공업화의 성과를 공고발전시키며 기술혁명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전진시켜 사회주의의 물질기술적토대를 더욱 튼튼히 하며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근로자들을 힘든 로동에서 해방하는것이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6개년계획을 내놓으시면서 중로동과 경로동의 차이, 농업로동과 공업로동의 차이를 훨씬 줄이며 녀성들을 가정일의 무거운 부담에서 벗어나도록 할데 대한 3대기술혁명과업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또한 남조선혁명을 발전시키기 위한 과업과 조국통일방침을 밝히시고 조선로동당의 자주적인 대외정책을 천명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다음으로 총결기간 당건설과 당사업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들을 전면적으로 총화하시고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공고발전시키며 당의 령도적역할을 더욱 높일데 대한 과업을 밝히시고 당사업의 총적과업을 규정하시면서 당을 강화하는데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전당에 유일사상체계를 세우며 그에 기초하여 당대렬의 통일과 단결을 계속 확고히 보장하는것이라고 하시였다.

대회에서는 총결기간 조선로동당이 이룩한 성과와 경험, 당앞에 나선 새로운 혁명임무에 맞게 전당에 유일사상체계를 튼튼히 세우며 당원들의 당조직사상생활을 강화하고 당조직들의 전투력을 더욱 높일수 있도록 당규약을 일부 수정보충하였다.

조선로동당 제5차대회는 주체사상의 기치밑에 혁명과 건설에서 이룩한 자랑찬 성과와 사회주의공업화의 빛나는 승리를 총화한 승리자의 대회였으며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을 중심으로 한 전당과 전체 인민의 확고부동한 통일단결을 과시한 단결의 대회였다.

대회는 전당과 전체 인민앞에 휘황한 전망과 투쟁목표를 제시함으로써 조선혁명발전의 새로운 높은 단계를 열어놓았으며 조선인민을 그 관철에로 불러일으켰다.

대회는 조선로동당을 끊임없이 강화발전시키며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완성할수 있는 조직사상적기초를 튼튼히 다져나가는 중요한 계기를 열어놓았다.

 


되돌이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