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7-09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7월 9일 [기사]

 

력사의 고장-할빈

 

할빈은 중국의 동북지방에 자리잡고 있는 도시로서 흑룡강성의 소재지이다.

송화강중류연안에 자리 잡고있는 할빈은 지난날 북만의 교통중심지의 하나로서 장춘, 길림, 북안 등 큰 도시와 련결되여있었다.

할빈은 원래 작은 농촌마을이던것이 19세기 말 철길이 부설되면서 급속히 대도시로 확대되였다.

이러한 할빈에는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초기혁명활동시기 적들의 폭압선풍으로 인해서 파괴된 조직들을 복구정비하시고 흩어진 동지들과의 련계를 회복하시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활동하신 혁명사적이 깃들어있다.

 

옛 할빈거리

 

1930년 종파사대주의자들은 5.30폭동에서 심각한 교훈을 찾을 대신 국제반전기념일을 계기로 8월 1일 돈화지구에서 또다시 무모한 폭동을 일으킴으로써 온 만주땅에 적들의 대검거선풍이 휘몰아치게 하였다.

적들의 폭압선풍은 돈화지구와 동만은 물론 할빈일대에 이르는 넓은 지역을 휩쓸고있었다.

그리하여 수많은 혁명조직들이 심대한 타격을 받았으며 많은 사람들이 조직선을 잃고 흩어지게 되였다. 일부 단련이 부족한 사람들은 신심을 잃고 혁명의 전도에 대해서 우려하고있었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이 엄혹한 시련을 이겨내기 위해서 적들의 폭압을 맞받아 나가 혁명동지들을 보호하고 파괴된 조직들을 복구정비하기 위한 투쟁을 벌릴것을 단호히 결심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급히 각지에 동지들을 파견하시는 한편 자신께서는 적들의 폭압이 가장 심한 지역들에 찾아가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길림, 해룡, 청원, 교하를 비롯한 여러 곳에서 사업하신 다음 주체19(1930)년 8월 하순 할빈으로 오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적들의 단속을 피하시기 위하여 로씨야인들이 경영하는 고급려관에 드시였다. 자산가나 상류계인물들이 드는 이런 고급려관에서는 경찰의 검열이 심하지 않았던것이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고급려관에 드시였지만 려관에서 식사를 하실만한 돈이 없어 늘 밖에 나가 제일 값 눅은 강냉이지짐을 사서 요기를 하시였다.

이렇게 10여일간 간고한 나날을 보내시면서 종파사대주의자들이 일으킨 8.1폭동의 후과로 파괴된 할빈지구의 혁명조직들을 다시 수습정비하시였다.

그리고 어떤 정황에 부닥쳐도 흔들림없이 조직을 튼튼히 꾸려나갈수 있도록 모든 대책을 세워주시였으며 조직들사이에 서로 련계를 맺어주시였다.

위대한 주석님의 정력적인 활동에 의하여 적들의 광란적인 검거선풍으로 위기에 처하였던 할빈지구의 혁명조직들은 새로운 활력을 가지고 더 억센 뿌리를 내리게 되였으며 위축되였던 혁명군중은 다시금 투쟁에 떨쳐나서게 되였다.

이처럼 할빈은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초기혁명활동을 벌리신 뜻깊은 곳이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