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19-05-18

주체108(2019) 년 5월 18일 《소개》

 

청봉숙영지

 

청봉숙영지는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무산지구진공작전을 수행하기 위하여 주체28(1939)년 5월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를 거느리시고 조국에 진출하시여 숙영의 첫밤을 보내신 혁명전적지이다.

청봉숙영지는 량강도 삼지연군 리명수에 있다.

청봉에서 5호물동까지는 8km이며 건창까지는 4km정도이다. 청봉은 백두산의 서남쪽에 있는 봉우리로서 이 일대에서 제일 높다. 봉우리가 사철 푸르러있다고 하여 그 이름을《청봉》이라고 부르게 되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주력부대를 거느리시고 주체28(1939)년 5월 18일 5호물동으로 압록강을 건느시여 청봉에 이르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도착지에서 얼마간 떨어진 곳에 조선인민혁명군 제7련대의 일부 성원들로 전방과 후방에 경계구분대를 배치하신 다음 몸소 전령병들을 데리시고 청봉마루에 오르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청봉마루에 서시여 적정과 지형을 구체적으로 살피신 다음 청봉에서 숙영할것을 명령하시고 숙영장소까지 정해주시였다. 숙영지는 자연지리적으로나 군사행동에서나 매우 유리한 곳이다. 이곳은 밀림이 울창하여 부대의 행동에서 은밀성을 보장할수 있고 지형상 앞은 급한 경사지로 되여있어 불의의 정황에서도 주도권을 틀어쥐고 놈들에게 섬멸적타격을 안길수 있는 곳이였다. 또한 릉선들이 리명수, 5호물동, 건창, 소백산쪽으로 뻗어있어 대부대가 사방으로 빨리 움직일수 있으며 적의 행동을 감시하기에도 좋은 지점이였다.

이 모든것을 포착하신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행군에서 피로한 대원들의 휴식을 보장하며 적정과 지형을 더 구체적으로 료해장악하는 한편 이 일대의 인민들속에서 정치사업을 벌려 조국해방의 신심을 안겨주고 앞으로 진행할 무산지구진공작전의 계획을 무르익히시기 위하여 이곳에 숙영지를 정하시였던것이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숙영준비에 앞서 리명수에 정찰조를 파견하시고 청봉마루에는 망원초를, 숙영지에서 400m가량 내려가서는 제8련대의 일부 성원들로 경계구분대를 배치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 내리신 숙영명령에 따라 대원들은 먼저 사령부천막을 친 다음 이를 중심으로 그 주위에 대원실들과 취사장 등을 설치하였다.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어머님께서는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과 함께 수십년 묵은 나무의 껍질을 벗기고 인민들을 투쟁에로 불러일으키는 혁명적인 구호들을 써놓으시였다.

부대의 숙영을 명령하신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지휘관회의를 소집하시고 지나온 행군과정을 총화하시였으며 무산지구진공작전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시기 위한 전술적방침을 제시하시였다.

회의후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소부대를 편성하시여 포태리방향과 장백방향에 파견하시였다. 포태리방향에 파견된 소부대는 일본인이 경영하는 상흥경수리목재소를 습격하고 철수하던중 짐을 지고 따라 온 목재소로동자들에게 정치사업을 벌린 다음 로획물자들을 나누어주어 돌려 보냈다. 또한 다른 한 소부대는 5호물동으로 압록강을 건너 장백쪽으로 대부대가 행군한것처럼 발자취를 남기고 지적된 장소로 향하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이처럼 적들을 혼란에 몰아넣으신 다음 차후 작전을 무르익혀나가시였다.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은 조국땅을 밟은 기쁨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면서 원쑤를 쳐부시고 기이어 조국해방을 이룩하고야말 굳은 결의에 넘쳐있었다.

오늘 청봉숙영지에는 위대한 주석님 동상이 정중히 모셔져있고 청봉마루에는 헌시비가 세워져있다.

또한 위대한 주석님께서 계시던 사령부자리와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어머님께서 밥을 지으셨던 취사장자리 그리고 조선인민혁명군의 강철같은 규률과 질서정연한 생활면모를 그대로 보여주는 대원실자리, 우등불자리, 밥짓던자리, 샘물터, 구호나무 등이 원상그대로 보존되여 있다.

청봉숙영지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 주체89(2000)년 3월에 이곳을 돌아보신 혁명사적이 깃들어있다.

 

사령부자리

 

대원실자리

취사장자리

구호나무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