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9-03-19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3월 19일 [해설]

 

《사랑에 대한 생각》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혁명동지들과 인민들에 대한 사랑과 믿음은 김정일동지의 정치에서 기본특징을 이룬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주체83(1994)년에 창작된 가요 《사랑에 대한 생각》은 34년간의 옥고를 치르면서도 자기의 혁명적신념과 지조를 굽히지않고 적들과 굴함없이 싸워 끝끝내 사회주의조국의 품에 안긴 통일애국투사 리인모동지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의 하늘같은 사랑과 고마움에 가슴을 적시며 자기의 심정을 그대로 노래로 옮긴 작품이다.

리인모동지는 가사의 1절과 2절에서 자기의 생활을 세심하게 보살펴주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대해같은 사랑에 대하여 심장으로 노래하였으며 3절에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그 하늘같은 사랑속에서 조국이 무엇인지, 혁명이 무엇인지 알게 되였다고 격조높이 토로하면서 우리 장군님이시야말로 인간사랑의 최고화신이시라는데 대하여 격조높이 노래하였다.

가사에 넘쳐흐르는 위대한 장군님의 전설같은 사랑에 대한 이야기는 뜨겁고 절절하게 흐르는 선률로 안받침되면서 더욱 감명깊게 안겨오고있다.

4/4박자의 쏠대조에서 흐르는 선률은 셋째 부분이 축소된 단순3부분형식을 취하고있다.

선률은 노래의 첫 부분에서 삶의 순간순간, 생활의 그 어디에나 슴배여있는 위대한 장군님의 사랑에 대한 서정적주인공의 내면세계를 담고 서정깊이 흐르고있으며 둘째 부분에서 보다 높은 음구에서 전개되면서 정서적대조를 가져오고있다.

이러한 정서적대조는 서정적주인공의 격동된 심정과 감정정서를 더욱 고조시키고있다.

그리고 4소절로 축소된 셋째부분에서는 위대한 장군님이시야말로 인간사랑의 최고화신이시라는 가사의 기본사상을 강조하면서 마무리하고있다.

노래는 그가 담고있는 깊은 사상적내용으로 하여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이 땅에 수없이 새겨진 위대한 장군님의 인간사랑의 전설들을 가슴뜨겁게 되새겨주며 끝없이 울려퍼지고있다.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