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06-12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6월 12일 [글과 사진]

 

유서깊은 염분혁명사적지

 

염분혁명사적지는 함경북도 경성군 염분리에 있다.

 

염분혁명사적지전경

 

함경북도안의 여러부문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하시던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주체36(1947)년 9월 25일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녀사와 어리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과 함께 자그마한 어촌마을인 염분진(당시지명)을 찾으시였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친히 노를 저으시며 물결푸른 어장도 돌아 보시고 어로공들과 함께 자갈밭우에 허물없이 앉으시여 어촌의 생활형편을 일일이 알아보시였으며 수산합작사를 조직하여 바다가사람들이 잘 살수 있는 방도도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다. 그리고 어로공들과 함께 검소한 식사를 나누시고 그들모두를 사랑의 한품에 안으시고 영광의 기념사진까지 찍어 주시였다.

김정숙녀사께서는 염분진포구에 나가시여 어로공들의 일손을 도우시면서 어촌의 실태를 료해하시는 한편 그들에게 위대한 김일성장군님께서 제시하신 건국로선을 하나하나 해설해 주시였다.

염분혁명사적지에는 혁명사적비와 백두산절세위인들께서 배를 타신 곳, 어로공들과 담화하신 곳과 기념사진을 찍으신 곳, 김정숙녀사께서 경위대원들과 담화하신 곳과 식사를 지으신 곳, 샘물터 그리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오르시였던 계승봉 등이 있다.

 

샘물터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오르시였던 계승봉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주체73(1984)년 5월 17일과 주체86(1997)년 11월 말 염분혁명사적지를 찾으시여 해방후 위대한 주석님을 모시고 이곳에 오시였을 때를 감회깊이 회고하시면서 염분혁명사적지는 바다를 끼고 있어 경치가 아주 좋다고 하시며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 와 휴식할수 있게 이곳을 잘 꾸리도록 크나큰 사랑을 베풀어 주시였다.

 

김 권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