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7-10-12

...목록으로
주체106(2017)년 10월 12일 [일화]

 

일용잡화가 전하는 인민사랑의 이야기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수령님은 한평생 오로지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십니다.》

인민을 위한 어버이주석님의 한평생에는 206가지의 일용잡화가 전하는 이야기도 있다.

주체65(1976)년 7월 어느날 어버이주석님께서 일군들이 작성한 일용잡화주문목록을 보아주실 때의 일이다.

목록을 한장한장 번져가시며 거기에 적혀있는 상품이름들을 주의깊게 보아주시던 어버이주석님께서는 일용잡화에 대해서는 우리들보다 실지 써야 할 인민들이 더 잘 알수 있다고 하시면서 시민들을 여러명 불러오라고 하시였다. 이렇게 되여 각계층 평범한 사람들이 그이께서 사업하시는 집무실로 오게 되였다. 거기에는 가정부인들과 남자들, 지어 로인들과 젊은이들도 있었다.

그들을 다정히 맞아주신 어버이주석님께서는 그들을 둘러보시며 이 목록을 보고 일상생활에서나 가정에서 필요한 품종들이 빠진것이 없는가 살펴보고 있으면 기탄없이 제기하라고 말씀하시였다. 그들은 저마다 목록을 들여다보며 빠진것이 없는가를 살펴보았지만 한가지도 찾아내지 못하였다.

만면에 환한 웃음을 지으시고 그들을 정겹게 바라보시던 그이께서는 한 녀성의 머리단장을 살펴보시며 목록에 녀자머리그물이 있는가고 물으시였다. 그 녀성은 없다고 말씀드리였다.

그의 대답을 들으신 어버이주석님께서는 그러면 녀자머리그물을 적어넣되 머리그물은 큰것, 조금 작은것, 그보다 더 작은것 이렇게 세가지로 갈라서 적어넣자고 교시하시였다.

그러시고는 손수 목록에 녀자머리그물을 포함한 재털이, 꽃병, 어항, 참빗, 손톱깎개, 실내온도계, 습도계 등 13가지의 잡화품종을더 찾아 직접 써넣으시였다.

이렇게 되여 일용잡화주문목록은 193가지로부터 206가지로 늘어나게 되였다.

206가지로 늘어난 일용잡화주문목록, 정녕 이것은 우리 인민들에게 더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련해주시려고 그토록 마음쓰신 어버이주석님의 숭고한 인민사랑의 결정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주석님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해마다 7월에 전국206가지일용잡화전시회를 진행하며 그 생산에서 결정적전환을 일으켜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기여하도록 은정어린 조치들을 취해주시였다.

오늘 우리 인민들이 누리는 행복의 갈피마다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이 속속들이 슴배여있다.

 

리 원 일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