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16-10-26

주체105(2016)년 10월 26일 《상품소개》

 

최근에 새로 지정등록된 천연기념물들

 

 

조선로동당의 자연보호정책에 의하여 최근 마식령샘물과 대화봉샘물이 천연기념물로 새로 지정 등록되였다.

 

마식령샘물

 

마식령샘물은 인민의 행복의 웃음소리 높이 울려퍼지는 마식령산줄기의 스키주로맞은편 산기슭에서 용출되고있다. 몇해전 8월 마식령스키장건설에 동원된 군인건설자들에 의하여 발견된 이 샘물은 단천암군의 화강암의 깨진 틈을 따라 흐르면서 천연암석의 정화작용을 받아 맑고 깨끗한 물로 흘러나온다. 물온도는 8.5℃이며 pH는 7.2로서 약알카리성이다.

화강암에서 용출된 칼시움, 칼리움을 비롯한 광물질들이 균형적으로 들어있고 물의 회합도가 낮아 물맛이 좋고 건강과 장수에 효과가 있다. 특히 심장부담과 소화장애해소,원기회복에 좋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마식령호텔이 자리잡은 골짜기에서 나오는 샘물을 가지고 마식령상표를 붙인 샘물을 생산하여 봉사에 리용할데 대한 은정어린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사랑이 뜨겁게 깃들어있는 마식령샘물은 인민들의 생활과 건강증진에 널리 리용되고있다.

 

대화봉샘물

 

대화봉샘물은 강원도 원산시 탑동에 위치하고있는 마식령산줄기의 어느 한 산마루에서 서쪽으로 200m가량 떨어져있는 골짜기의 중턱에서 솟아나고있다. 해당 지역에서 오래 산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예로부터 이곳의 물이 좋아 술이 유명하였다고 한다. 그런데로부터 해방전 일제는 이 골짜기에 술공장을 차려놓고 우리 나라의 귀중한 물자원을 략탈하였다.

대화봉샘물은 1974년에 발견되였다.

물온도는 9.5℃이고 용출량은 3~3.2㎥/h이다. 구조압력수로서 샘의 온도와 용출량에는 크게 변화가 없다.

pH는 7.2로서 약알카리성이다.

대화봉샘물에는 칼리움, 나트리움, 칼시움, 마그네시움을 비롯한 여러가지 원소들이 포함되여있으며 늘 마시면 소화를 촉진시키고 로화를 막으며 사람들의 건강에 대단히 좋다.

이 샘물을 정상적으로 마셔본 사람들은 대화봉샘물의 약효와 건강보호능력이 확실히 뚜렷하다고 한결같이 이야기하고있다.

인민들에게 맛좋고 질좋은 샘물을 안겨주려는 어머니당, 조선로동당의 뜨거운 사랑에 의하여 샘물공장이 현대적으로 꾸려져 인민생활에 적극 이바지하고있다.

                                                                                                                                      손유진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