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107(2018)년 11월 21일 《상품소개》
세계가 공인하는 천연향료-청송향
천연무공해지대로 알려진 우리 조국에는 소나무가 특별히 많다.
우리 조국의 소나무가 유명해지는것은 산좋고 물맑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속에서 자란다는것과 그것에 류다른 애착을 가지고있는 우리 인민의 고상한 정서때문일것이다.
우리 나라의 애국적인 지식인들속에는 소나무를 남달리 사랑하는 한 과학자가 있다.
그가 바로 우리 나라 천연향료공업의 개척자로 불리우는 후보원사 교수 박사인 공훈과학자 최등광선생이다.
지난 세기 80년대에 세계의 향료업계가 합성향료개발에로 나아갈 때 그만은 소나무를 주원료로 하는 천연향료개발에 심신을 바치였다.
랑림산줄기에서 자라는 소나무 등에서 추출한 천연향료인 청송향이 개발되여 세상에 알려진것은 1990년대인데 세계향료업계는 새 세기에 들어와서야 천연향료개발에로 다시 방향을 돌리게 되였다.
세계의 이름있는 대학, 연구소들에서는 최등광선생이 개발한 청송향에 대한 분석실험을 진행하고 일치하게 천연향료의 우수성을 인정하였다.
우리 나라에서 이룩되고있는 천연향료개발성과에 감동된 유엔의 어느 한 국제기구는 향료분석설비를 비롯한 많은 연구설비들과 생산설비들을 평양천연향료연구소에 기증하기까지 하였다.
청송향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특허로 등록되여 법적보호를 받고있으며 중국에서 진행된 국제특허전람회에서 금상을 수여받았다.
현재 최등광선생의 딸인 30대의 최영순박사가 아버지의 연구성과에 토대하여 다양한 천연향료제품개발과 기능성화장품개발사업에 주력하고있다.
이들부녀가 개발한 청송향과 송침유를 비롯한 천연향료제품들에 대한 국제적수요는 대단히 높다.
지금 세계 여러 나라의 이름난 화장품생산업체들이 소나무를 원료로 하는 우리 나라의 천연향료제품들을 요구하고있다.
최근 세계적으로 유명한 어느 한 기능성비누에도 청송향이 들어있다는것이 밝혀졌다.
평양천연향료연구소에서 개발한 천연향료제품들은 얼마전에 진행된 평양국제록색건재 및 가구전람회에도 출품되였는데 사용자들로부터 일치하게 호평을 받았다.
전람회에 참가한 한 외국인은 자기는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나기때문에 세계의 값비싼 화장품들을 다 사용하였어도 효험이 없었는데 조선의 청송향으로 만든 비누로 세수를 몇번 하니 눈에 띄게 나아졌다고 말하였다.
전람회에는 《해칠보》상표를 단 청송향정유제품과 청송향기능성비누제품들도 출품되였다.
청송향정유 몇방울만 떨구어도 방안과 사무실, 위생실 등에는 일체 잡냄새가 없어지고 공기속에 음이온이 생겨나 마치 소나무숲속에 들어온것 같다고 사용자들 누구나 이야기하고있다. 또한 전자제품주변에 생기는 병원성세균들과 미생물들도 없어지고 모기까지 사라진다고 한다.
평양천연향료연구소에서 출품한 풀색, 노란색, 감색, 감홍색, 연분홍색의 기능성청송향비누들은 여드름제거, 주근깨제거, 표백기능을 나타낼뿐아니라 간, 콩팥을 비롯한 인체의 장기질병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세계가 공인하는 우리 나라의 청송향제품들에 대한 수요는 나날이 높아가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