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21-01-26

주체110(2021)년 1월 26일 《참관지소개》

 

인민대학습당

 

인민대학습당은 혁명의 수도 평양의 중심부에 있는 전민학습의 대전당이다.

인민대학습당에는 한평생 인민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고귀한 혁명사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다.

인민대학습당건설을 직접 발기하시고 평양시안에서 제일 좋은 명당자리인 남산재에 그 터전을 잡아주신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전민이 학습하는 전당이라는 뜻에서 인민대학습당이라고 하는것이 좋겠다고 하시며 새로 짓는 학습당의 이름도 몸소 지어주시였다.

건설의 전행정에 현명한 령도의 자욱을 아로새기시며 완공단계에 이르렀을 때에는 몸소 현지에 나오시여 인민대학습당은 그 규모와 형식으로 보나 건축미학적견지로 보나 어느모로 보든지 조금도 손색이 없으며 광장주석단뒤에 조선식건축물을 웅대하게 지어놓으니 수도가 조선맛이 더 나고 평양시의 미가 더 올라간다고 하시면서 그토록 만족해하신 위대한 주석님이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어버이주석님의 숭고한 뜻과 구상을 받드시여 인민대학습당건설에서 제기되는 크고작은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해주시며 심혈을 기울이시였다.

하여 인민대학습당은 불과 1년 9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세계 그 어느 나라에도 없는 우리 인민의 만년재부로 일떠서 주체71(1982)년 4월 어버이주석님의 탄생 70돐을 맞으며 개관되였다.

인민대학습당은 연건축면적 약 10만㎡에 10층으로 된 조선식건물로서 10개의 호동으로 구분되는데 크고작은 조선식지붕이 30여개에 달한다.

웅장화려하게 건설된 외부뿐아니라 그 내부도 훌륭히 꾸려져있다.

인민대학습당에는 방대한 장서능력을 가진 서고를 중심으로 6천석의 좌석을 가진 20여개의 열람실들과 10여개의 강의실들, 여러 문답실, 음악감상실들이 배치되여있으며 강의실들에는 현대적인 교육설비들이 갖추어져있다.

우리 나라의 중심적인 문헌기지로서 위대한 주석님과 위대한 장군님, 경애하는 원수님 영광찬란한 혁명력사를 수록한 수많은 도서들이 정중히 보관되여있으며 국문, 외국문으로 된 출판물, 민족고전들 등이 보관되여있다.

우리 나라의 중심적인 사회교육기지로서의 인민대학습당은 여러가지 과학기술적문제들 등 중요한 문제들에 대한 강의, 강연, 강습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국가망을 통하여 과학기술보급기지로서의 역할도 원만히 수행하고있다.

오늘 인민대학습당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 현명한 령도의 손길아래 날로 더욱 훌륭히 꾸려져 각계층 인민들에게 리상적인 학습조건을 제공하고있으며 우리 당의 전민과학기술인재화실현에 적극 이바지해나가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