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게시날자 : 2015-12-17

...목록으로
주체104(2015)년 12월 17일 [글과 사진]

 

천하제일명산 금강산

외금강

(2)

외금강의 두번째부분에서는 만물상구역과 구룡연구역을 소개한다.

만물상구역은 깎아지른 층암절벽과 온갖 물형을 나타내는 기암괴석들로써 특이한 경치를 보여주는 구역이다.

 

봄날의 만물상

 

여름의 만물상

 

가을의 만물상

 

겨울의 만물상

만물상구역은 기세차고 장엄한 산악미와 웅심하고 장쾌한 계곡미를 다같이 가지고있는 한하계곡과 륙화암부근으로부터 그 상류지역에 이루어진 계곡인 만상계, 깎아지른듯한 층암절벽과 천태만상의 기암괴석들로 이루어진 만물상으로 이루어져있다.

이 구역에는 유명한 삼선암, 귀면암, 절부암, 천선대, 세지봉, 문주담 등 수많은 명소들이 있다.

 

삼선암

 

귀면암

 

천선대의 바위들

 

세지봉

 

절부암

 

구룡연구역은 외금강에서 으뜸가는 아름다운 경치를 가진 구역으로써 구룡연계곡의 입구로부터 금강문까지의 명소들을 포괄하는 신계동과 옥같이 맑은 물이 흘러내리는 이름있는 폭포들과 그 물이 차고넘치는 담소들과 기암괴석들을 가지고있는 옥류동, 무용교로부터 비사문까지의 명소들을 포괄하는 구룡동으로 이루어져있다.

이 구역에는 집채같은 바위밑에 있는 금강문, 금강산의 대표적절승의 하나인 옥류동, 우리 나라의 3대명폭포의 하나인 구룡폭포와 그 우에 있는 상팔담, 련주폭포와 련주담, 비봉폭포와 무봉폭포, 천화대 등 많은 폭포와 기암괴석들이 있다.  

 

금강문

 

옥류동의 가을

 

옥류담

 

비봉폭포

 

천화대

 

구룡폭포

 

상팔담

외금강중심에 자리잡고있는 세존봉(1 160m)에서는 상등봉, 관음련봉, 옥녀봉, 집선봉, 채하봉, 장군봉, 비로봉을 비롯한 외금강의 뭇봉우리들의 수려한 풍경, 남강하류의 기름진 고성벌, 푸른 조선동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볼수 있다.

 

 


되돌이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