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게시날자 : 2019-09-09

...목록으로
주체108(2019)년 9월 9일 [소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장은 무엇을 상징하는가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마련하여 주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장은 간고한 항일혁명투쟁시기에 이룩된 조선로동당의 빛나는 혁명전통을 상징하며 불멸의 주체사상에 기초하여 당과 수령의 두리에 굳게 뭉쳐 조국의 자주적인 통일독립과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힘있게 전진하는 조선인민의 불패의 위력과 휘황찬란한 전망, 사회주의조선의 영원한 번영을 상징한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장은 세로의 직경이 더 긴 타원형이다.

국장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라고 쓴 붉은색으로 땋아올려감은 벼이삭의 타원형테두리안에 웅장한 수력발전소가 있고 그우에 혁명의 성산 백두산과 빛나는 붉은 오각별이 있다.

국장에 반영된 혁명의 성산 백두산은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신 위대한 주석님께서 개척하신 주체의 혁명위업과 우리 국가가 이어받은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을 상징하고있다.

국장의 붉은 오각별과 그 빛발들은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혁명적신념과 락관에 넘쳐 힘차게 달려나가는 우리 조국과 우리 인민의 휘황찬란한 전망을 상징한다.

국장안에 있는 수력발전소는 강력한 중공업과 로동계급을 상징하며 국장테두리에 돌린 벼이삭은 사회주의농촌경리와 협동농민을 상징한다.

국장은 수력발전소와 벼이삭의 형상수단을 통하여 우리 국가의 계급적이며 인민적인 성격과 국가가 의거하고 있는 정치적지반과 그 위력을 뚜렷이 반영하고있다.

붉은띠로 땋아올려감은 벼이삭을 테두리로 하여 국장을 타원형으로 형상한것은 당과 수령의 두리에 하나의 사회정치적생명체로 굳게 뭉친 전체 조선인민의 불패의 통일단결과 그 위력의 영원성을 상징한다.

국장의 붉은띠에 씌여져있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라는것은 우리 나라의 국호로서 우리 공화국이 전체 조선인민의 리익을 대표하는 자주적이며 민주주적이며 인민적인 국가라는것을 상징한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장은 위대한 주석님께서 몸소 제정하여 주신 혁명의 고귀한 유산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장에는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이 땅우에 인민의 나라를 일떠세우고 우리 인민에게 보다 휘황한 미래를 안겨주시려는 위대한 주석님의 높은 뜻과 업적이 깃들어있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국장도안에 발전된 현대적공업과 농업을 잘 표현하며 우리 조국의 전기화문제와 발전전망을 반영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국장의 구도와 채색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지도를 주시였다.

위대한 주석님의 세심한 지도와 가르치심이 있었기에 우리 나라 국장은 나라이름과 같이 밝고 아름답고 뜻이 깊게 완성될수 있었으며 헌법에 그대로 고착될수 있었다.

 


되돌이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