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co                     

기사게시날자 : 2018-01-24

...목록으로
주체107(2018)년 1월 24일 [소개]

 

백두산의 정기를 담은 천지의

 

백두산천지는 그 웅대함과 장쾌함, 우아한 절경뿐아니라 물 또한 맑고 깨끗하다.

백두산천지는 최대깊이가 384m, 둘레의 길이는 14. 4km이며 19억 5천 5백만㎥에 달하는 방대한 물량을 가지고있다.

천지물은 매우 맑고 깨끗한데 그 맑음도가 16m나 된다.

천지의 물은 광물질을 비롯하여 인간의 건강에 필요한 여러가지 성분들도 많이 포함하고있다.

지구상의 모든 물은 어떤 형식으로 존재하든지 주로 어떤 화학원소들이 얼마나 포함되여있으며 세기가 어떠한가 그리고 미생물학적견지에서 깨끗한가, 오염되였는가 등에 따라 그 수질이 결정된다.

천지물은 여러가지 원소들이 포함되여있는 약수와 같은 물이다.

천지물의 광물질총량은 계절마다 그리고 구역에 따라 약간씩 차이나지만 평균 309. 95ppm이고 이온총량은 243. 25ppm인데 그가운데서 양이온은 72. 93ppm이고 음이온은 170. 32ppm이다.

이처럼 천지물은 광물질량이나 이온량이 다른 보통물에 비하여 많은것이 특징이다.

천지물은 또한 인체에 필요한 여러가지 미량원소들을 다 포함하고있다. 반면에 해로운 여러가지 질소화합물들이 전혀 없는 물이다.

천지물의 세기는 1. 7~2. 0도로서 매우 연한 연수이다.

일반적으로 화구호의 물은 pH가 3. 0정도인데 천지물은 pH가 7. 6~7. 8로서 약알카리성이다.

천지물이 깨끗하고 정갈한것은 그 원천과 주위환경에 많이 관계된다.

천지물의 원천은 특수한 형태의 땅속물과 대기강수 그리고 천지바닥의 땅속물과 온천물이다.

천지에 보충되는 물량가운데서 84%는 분화구에 내리는 대기강수이고 16%는 바닥땅속물과 온천물이다.

분화구에 떨어진 대기강수중에서 약 43%는 천지호반에 떨어져서 부석층과 운적층에 침투되였다가 영구동결층으로 형성된 호반의 얼음층표면을 거쳐 천지로 흘러들어간다.

이 과정에 여러가지 광물질들이 용해되고 이온화되여 천지에 모여든다.

그러므로 이 물은 순수한 비물이 아니다.

총적으로 볼 때 천지물의 기본원천은 약 60%가 땅속물이고 약 40%는 천지의 물면에 직접 떨어지는 순수한 강수이다.

천지에는 백두산의 겨울기간인 약 8개월동안 분화구안의 계곡과 골짜기들에 수십m깊이로 쌓이고쌓인 눈들과 굳게 다져지고 다져진 눈이 얼음으로 되였다가 5월 중순부터 녹아내리기 시작하여 흘러든다.

또한 천지의 얼음우에 쌓여있던 눈들도 5월 하순부터 녹아내려 천지물과 합세하게 된다.

천지는 우리 나라에서 제일 높은 백두산의 산정에 있으며 주위에는 높은 련봉들과 절벽, 벼랑들로 둘러막혀있고 백두산은 사방으로 수백리나 되는 울창한 수림속에 거연히 솟아있다.

천지물은 물리화학적특성에서나 위생학적으로나 사람들이 마실수 있는 건강에 매우 좋은 물이다.

 

 

김 권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