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날자 : 2019-05-12

주체108(2019) 년 5월 12일 《보도》

 

인재교육의 효률성을 높이는 교수방법들 창조

-김일성종합대학에서-

 

주체과학교육의 최고전당인 김일성종합대학에서 현대교육발전추세에 맞게 인재교육의 효률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내용과 방법을 부단히 혁신하고있다.

대학의 일군들과 교원, 연구사들은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지난 1년 남짓한 기간에 수백건의 우수한 교수방법을 연구도입하였다.

최근 력사학부에서는 쌍방향전자직관물에 의한 교수방법을 창안하여 정치사상과목교육의 실효성을 높이였다.

강의에 반영된 지역들에 대한 가상참관을 할수 있고 콤퓨터와의 대화형식으로 예습과 복습을 진행할수 있는 이 교수방법은 학생들이 강의내용을 보다 폭넓고 깊이있게 습득하도록 하는데 기여하고있다.

우리 나라의 현실과 해당 과목의 특성에 맞는 교수과정, 교수수단과 수법, 교수형태들을 창조구현하기 위한 대학별, 학부별, 강좌별사회주의경쟁열풍속에 재정대학, 경제학부 등에서도 성과가 이룩되였다.

교원, 연구사들은 탐구전, 창조전을 힘있게 벌려 학생들이 정보화된 방대한 자료들을 효률적으로 활용하면서 종합분석 및 실천응용능력을 높일수 있는 강의방법을 새롭게 완성하였다.

교육과 과학연구, 생산의 일체화를 실현하는데서 선도자가 될 열의드높이 력학부,화학부의 교원, 연구사들도 자체의 힘과 기술로 첨단과학기술분야를 개척하는데 필요한 실험실습설비들과 기재들을 개발도입하여 교육내용을 개선하고 과학연구사업의 물질적토대를 보다 강화하였다.

생명과학부의 교원, 연구사들은 새로 개발한 화상해석프로그람을 리용하여 전공실습의 현대화, 과학화, 정보화를 보장함으로써 학생들의 주동적인 학습능력과 탐구능력을 높여주고있다.

대학의 교원, 연구사들은 혁명의 핵심골간, 유능한 인재들을 키우는 직업적인 혁명가라는 자각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교육사업에 지혜와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